면역,만성질환센터
미래한방병원은 한의사전문의 원장과 양방원장이 진료하는 한양방협진병원입니다.
미래한방병원은 한의사전문의 원장과 양방원장이 진료하는 한양방협진병원입니다.
수족냉증이란 추위를 느낄 만큼 낮지 않은 온도에서 손이나 발에 참기 힘들 정도의 추위를 느끼는 병을 가리킵니다. 때로는 무릎이 시리며 아랫배, 허리 등 다른 신체 부위에서 냉기를 함께 느끼기도 합니다. 남성보다 여성, 특히 출산 후의 여성이나 40대 이상의 중년 여성에서 더 많이 나타나며, 손가락의 간헐적인 창백, 청색증, 충혈, 무감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수족냉증의 원인은 대체로 추위와 같은 외부 자극에 혈관이 수축되면서 손이나 발과 같은 말초 부위에 혈액공급이 줄어 추위를 느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출산이나 폐경과 같은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와 같은 정신적 긴장 등으로 자율신경계가 예민해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체력저하, 빈혈, 저혈압 등으로 혈액 자체가 감소한 경우, 골반에서의 울혈이나 체액대사장애 등의 국소순환장애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수근관증후군, 말초신경염, 추간판탈출증 등으로 신경이 압박되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집에서는 반신욕과 족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위에 노출되는 것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빨래나 설거지 등 찬물에 손을 노출하는 것을 피해주시고
겨울에는 외출 시 모자나 목도리, 장갑 등을 착용하고 내복도 챙겨 입도록 합니다.
담배는 반드시 끊어야 하며 고열량 음식을 드시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 혈액순환을 저해하는 요인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한방병원은 1년 365일 진료 합니다.
참지않고 언제든 진료받을 수 있게 평일·주말·공휴일진료 합니다.